자신이 적은 글이 구글 검색 순위에서 가장 첫 페이지 높은 상단에 노출이되는 것을 바라는 분들은 어떻게 글을 쓰고 키워드를 잡는 등의 여러 가지 방법들이 모두 궁금하실 것입니다. 특히나 처음으로 글을 쓰시려고 한다면 어떤 식으로 방향을 잡고 글을 써야 자신의 콘텐츠가 잘 노출이 될지도 막막하실 것 같습니다. 구글상단노출을 위한 간단한 방법들부터 미쳐 몰랐었던 부분들까지 꼼꼼하게 다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신이 쓰고자 하는 글에 대한 키워드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한 방법입니다. 자신이 쓰는 글과 관련된 키워드는 구글 트렌트 혹은 키워드 마스터 등의 툴을 이용하여 알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구글 트렌드는 키워드들을 직접 구글 통계를 통해서 알 수 있는 툴이기에 믿음직스럽고 쉽게 키워드를 찾고 알 수 있는 도구이고 키워드 마스터는 네이버통계를 기반으로 한 통계이긴 하나 사용자들이 검색하는 전반적인 관심사를 알 수가 있기에 도움이 되고 이외에도 자신이 생각하는 관련 정보 키워드를 검색했을 시 제시되는 연관검색어나 자동완성검색어 등을 참고하는 방법도 간단하게 키워드를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그 키워드들도 많은 사람들이 검색한 결과들로 인하여 연관되어 뜨게 되는 관련 검색 키워드들이기에 여러 가지 키워드들을 연결시키셔서 잘 활용하면 그 분야에 대해 궁금증이 있는 사용자분들이 많이 유입되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특정한 시기에 상관없이 꾸준하게 검색이 발생하는 키워드를 의미하는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보통 처음 콘텐츠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은 롱테일 키워드와 반대의 뜻을 의미하는 단발성으로 검색량이 급상승했다 줄어드는 이슈성 키워드에 대한 관심과 작성을 더 많이 생각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슈성 키워드는 단기간에 많은 사용자들이 유입될 수 있기도 처음 콘텐츠 글을 적는 분들에게는 그리 권하는 방향은 아니고 오히려 꾸준하게 사용자를 방문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롱테일 키워드를 통한 공략법이 꾸준하게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유입하는 방법으로 좋기에 그 체류시간이 계속해서 누적되면 구글에서도 해당 콘텐츠에 대한 높은 점수를 부여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구글상단노출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키워드까지 결정을 하게 되었다면 메인 키워드는 글 제목을 결정할 때 포함시켜서 작성하게 되면 이것도 상단 노출 가능성이 높아질 수가 있습니다. 글 제목은 이렇게 메인 키워드를 포함시켜서 제 3자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고 클릭을 할 수 밖에 없는 궁금과 자극성을 유발하는 제목을 설정하시는 것도 많은 사용자분들의 클릭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키워드 설정까지 마치셨다면 키워드를 적절하게 반복하여 콘텐츠 글안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알고리즘은 키워드가 제목이나 콘텐츠 글안에 어떤 위치에서 얼마나 자주 표시가 되는지도 분석하게 됩니다. 그리고 콘텐츠 정보와의 관련성도 분석이 되는데 그냥 노출이 잘 되는 키워드라고 해서 무분별하게 키워드를 어울리지도 않는 글에 포함시켜서 반복하는 것은 상단 노출에는 그리 도움 되지 않는 방법일것 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구글상단노출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당연한 방법이지만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고 계시는 부분이 해당 콘텐츠 글의 퀄리티입니다. 정성스럽게 글을 열심히 적는 것도 좋고 맞는 방법이지만 구글상단노출을 위해서는 특정한 기준을 인지하시고 글을 작성하셔야만 합니다. 일단 글을 적기 전 내가 적고자 하는 글의 주제에 대한 내용을 어느 정도 정확히 파악한 뒤에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것을 무시하고 글을 길게 쓰는 데에만 집중하다 보면 사용자가 읽었을 때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퀄리티가 떨어지는 콘텐츠로 분류될 수 있음으로 내가 쓰고자 하는 글의 내용에 대해서는 정확히 파악을 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상단 노출을 위한 키워드를 선정하는 방법에서 제목에 메인 키워드 설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었는데 메인 키워드와 함께 본문에는 서브 키워드도 함께 포함시켜서 글을 작성하게 되시면 더 노출이 잘되고 사용자 유입이 늘어나는 글이 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애견미용이라는 메인 키워드를 잡으셨다면 애견미용비용, 애견미용시간 등이 서브 키워드가 될 수 있겠습니다. 키워드 분포는 글 한곳에 몰아넣기보다는 적절하게 처음, 중간, 끝으로 분포하여 키워드를 분포하는 것이 글을 읽었을 때도 퀄리티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콘텐츠 글을 작성하실 때에는 원하시는 양만큼 글자 수를 채워 작성하셔도 좋지만 적은 글자 수를 적으실 때도 확실하고 다른 사람들이 읽었을 때 이해가 잘 되며 정보 전달을 제대로 하는 콘텐츠 글을 제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사용자분들은 글의 전문성이 돋보이고 내가 알지 못했던 사실을 정확하게 파악하게 되었을때 그 글에 머무르는 시간도 많아질 수 밖에 없고 다시도 콘텐츠 글을 찾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콘텐츠는 상단 노출로 올라가게 됩니다.
글까지 다른 사용자분들이 보시기에도 정보 전달을 잘 할 수 있게끔 작성이 되었다면 글이 정확하고 확실하게 잘 작성이 되었는지를 한 번 더 점검해 보고 맞춤법 검사 등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맞춤법검사를 통해 잘못되었던 부분은 확실히 수정하고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콘텐츠이어야지만 상단 노출로 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구글상단노출을 위한 키워드 결정 및 글쓰기 같은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기본적일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이점들을 잘 참고하셔서 콘텐츠 글을 작성하게 되신다면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콘텐츠가 되실 수가 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