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상단작업을 시행하기 위해서는 구글의 SEO에 맞는 글쓰기 방법이 진행되어야합니다. 방법은 2-300개가 훌쩍 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이처럼 알려진 공개적인 요소외에도 알려지지않은 내부사항들이 있습니다. 메인키워드를 선정하고 연관 키워드, 검색 목적의 이해, 제목과 설명글, 부제목 작성들의 순서대로 작성하고 마지막에 마무리까지 이어지면 보다 효과적인 글쓰기가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를 상단에 노출하려면 SEO 는 검색엔진최적화라는 뜻으로 Search Engine Optimization입니다. 광고비용을 들이지 않고 구글이나 다양한 검색사이트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어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한 이용자가 만족할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검색 사이트에서 오래 머물게 양질의 정보를 작성하고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이용하게
만들면 되는것입니다. 본인의 사이트가 어떤 정보를 어떻게 담겨져있는지, 좋아할만한 정보가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하며 이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전달해야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컴퓨터는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html태그, url주소, 클릭수, 트래픽, 로딩속도의 형태로 받아들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지표들을 참고하여 정량적으로 평가한 SEO점수를 통해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을 판단하고자 합니다. 구글상단작업이 되기 위한 원리에 맞지 않는다면 노출되기 어려운 조건이기 때문에 구글상단작업을 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문법에 맞는 HTML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title 태그에는 사이트제목을 기재해야하고 div 태그를 사용해서 줄을 바꾸어야하고 strong과 em 태그를 활용해서 강조하고 싶은 키워드에 붙혀 적절한 HTML 소스로 홈페이지를 구성해냅니다. 컴퓨터가 이해하기 쉬운 웹문서가 될뿐만 아니라 유사한 내용의 포스팅이더라도 상대적으로 이런 문법에 맞게 작성된 글의 순위가 더욱더 높아집니다.
두번째, 글을 작성할시에 구체적인 제목을 만듭니다. 페이지 제목, 즉 title은 구체적이고 간결하게, 검색결과 화면에서 제목이 잘려 끝까지 보이게 작성합니다. 반복적이고 틀에박힌 제목은 삼가하고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게끔 작성해야 합니다. 세번째는 메타태그를
활용합니다.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는 검색엔진도 종종 있지만 활용만 잘 한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페이지가 많을경우에는 최대한 눈에 잘 들어오게끔 작성하고 스팸으로 구분되지 않게하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또한 각 페이지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요약한 요약본의 개념을 서술해서 넣는것은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네번째, 이미지에 alt 속성을 기재하는 겁니다. alt 속성이란 이미지가 로딩되지 못한 경우에 대신 표시되어지는 텍스트입니다. 주로 홈페이지 내부에는 기업명이나 로고, 배너, 상품명, 상품이미지 등이 이미지로 표현되어져 있는데 이 경우에는 img 태그에 alt 속성을 기재하여 적절한 대체 텍스트를 설정하면 좋습니다.
이미지속에 그려진 문자는 검색엔진에 의해 인식되지 않는 이유때문입니다. 다섯번째, 이미지맵에 중요한 링크사용을 자제합니다. 이미지맵은 태그서식을 통해 한장의 사진에 여러가지의 링크를 설치하는 것인데 이는 검색엔진이 링크를 따라 이동할대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링크 설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번째, 모든 페이지가 유입 페이지가 되도록 사이트를 구성합니다. 사용자가 꼭 홈페이지의 메인으로만 방문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가령 구글에서 키워드나 내용으로 검색하면 원하는 정보와 키워드가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기도 하고 그곳으로 유입되기도 합니다. 메인페이지로의 입장이 안될수도 있으며 어디로 유입될지 모르는것이기에 전체 사이트의 동선을 개선하고 어디서든 메인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설치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해야 합니다.
일곱번째는 HTTPS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사이트라면 http보다 https로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구글검색엔진 자체 점수의 1% 정도에 해당되는
랭킹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글쓰기와 크게 다를바가 없습니다. 기술적인 seo와 함께한다면 더한 시너지를 내는것뿐입니다.
구글상단작업을 위해 하지말아야할 요인도 있습니다. 먼저 자동생성 콘텐츠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무의미한 컨텐츠는 자제하면 좋습니다. 페이지를 인위적으로 돈주고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나 자체제작 컨텐츠가 전혀없는 페이지, 사용자와 검색엔진에 각각 다른 컨텐츠를 제공하는 행위로 검색엔진상에 뜨는 내용과 클릭해서 들어왔을때 보여지는 내용이 다르다면 신뢰성을 잃습니다.
또한 여러검색결과가 보이게 하지만 하나의 페이지로 만나게 되는 도어웨이페이지, 창작한 내용이 아니라 어디선가 똑같은 내용으로 긁어오는것, 내용과 무관한 키워드로 구성된 포스팅은 상단노출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언급했던 것처럼 2-300가지의 다양한 방법을 모두 제시하여 글을 작성할 순 없지만 끊임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구글상단작업에 효과를 보셔서
보다 전문적인 컨텐츠 제공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