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구글상위작업 선택이 아닌 필수

admin2022.10.06 19:17조회 수 425댓글 0

  • 1
    • 글자 크기

 

구글은 전 세계 국가 내에서 한국, 중국, 러시아 단 3개국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국가를 타깃으로 하는 구글이라면 검색엔진의 최적화를 먼저 고려해 봐야 하는데, 반대로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사이트 네이버는 2022년 기준으로 48%가 넘는 점유율을 그리고 구글은 40%가 넘는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웹 공간이라는 곳에는 하루에도 셀 수 없을 정도로 인터넷 문서가 생성이 됩니다. 이렇게 생성이 되는 인터넷 문서들은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검색을 통하여 열람을 할 수 있도록 매일 새로운 문서를 확인하고 갱신하는데요. 새롭게 갱신되는 문서의 품질을 검토를 한 후 상위에 노출을 시킬 지 제외를 시킬 지 결정을 하는데요. 이러한 일을 크롤링이라고 합니다. 

 

구글상위작업을 위해 크롤링이 되려면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 등록이 이루어져야 크롤링이 진행되어 생성된 문서가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노출이 되는 것인데요. 이렇게 구글은 항상 새롭운 알고리즘으로 업데이트가 되는데, 업데이트의 목적으로는 검색을 이용하는 사람이 새롭고, 검색을 통해 가치 있고, 독창적인 정보를 구글에서 얻었으면 하는 마음에 효과적으로 노출을 시키고자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의도와는 다르게 새로운 문서라 해도 기존의 문서와 비슷한 내용이나 정보를 얻을 수 없는 내용들이 많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구글 검색엔진최적화 연구팀에서는 새롭고 가치 있는 글을 제대로 찾아서 노출 시킬 수 있도록 AI 인공지능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였고, 이렇게 새롭고 가치 있는 내용을 제대로 찾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문서에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로 정보를 읽는 것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웹 페이지에서 검색 로봇이 자료를 수집하고 거기에 대해 순위를 정하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해서 검색 결과의 상위권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하는데요. 구글은 검색엔진최적화의 여부에 따라 웹사이트 랭킹을 결정하고 있기 때문에 검색엔진최적화의 중요성이 점점 집중되고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문맥에 맞는 이미지를 등록해야 할 일이 많은데 매번 글의 내용과 적합하면서 직접 찍은 사진을 등록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 로봇은 문맥에 맞지않고 다른 게시물에서도 사용된 적이 없는 이미지가 사용된 문서는 구글상위작업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접 찍은 사진이더라도 그 사진을 여러 번 중복되게 사용한다면 상위 노출에는 부정적으로 영향이 가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미지를 많이 넣는 것이 좋을까요? 이미지는 가급적이면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로만 등록하는 것이 좋고 용량을 100kb 미만으로 등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파일 하나에 2~3mb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용량을 축소하지 않고 문서에 등록하게 된다면 로딩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구글 검색 로봇은 그 게시물은 품질이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 구글상위작업 노출에서 제외하게 됩니다. 

 

그리고 카메라로 사진을 찍게 되면 그 사진의 파일명은 촬영한 날짜가 기록되어 있고 아무런 의미가 없는 파일명으로 생성이 되는데, 문서에 이미지를 넣게 된다면 문서를 업로드 하기 전 파일명을 제대로 지정해서 넣으셔야 합니다. 어떠한 문서의 사이트들을 보면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려운 사이트가 종종 있습니다. 사이트맵이란 그 장소에 대한 전체적인 지도와 같은 개념이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라면 사이트맵도 제출을 해야하고, 티스토리에서는

링크나 html에서 잘못된 것이 없는지 같은 사이트에 블로그를 등록한 후 확인을 해야 합니다. 

 

가끔 문서에 광고만 적혀있는데도 불구하고 상위에 올라가 있는 문서라면 다른 문서보다 순위가 금방 밀리게 될 것이며 저품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검색엔진최적화는 오랜시간을 두고 나의 블로그지수에 맞는 키워드로 문서를 작성을 해야 하며 순위를 올리는 것과 앞서 말씀드린 방법들이 상위에 노출되는 올바른 지름길 입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이용한 상위노출은 시간이 지나면 글의 순위가 밀릴 수 있지만 SEO작업을 이용하게 된다면 문서가 최적화가 된 페이지가 되어 그보다 더 최적화가 된 문서가 업데이트 되기 전까지는 상위권에 머무를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홍보를 위해 여러개의 키워드를 SEO 최적화 작업을 해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분야에 따르면 검색결과 페이지 웹로그 분석 결과, 무려 90%가 넘는 트래픽이 첫 페이지에 집중이 되며, 검색을 했을 때 웹사이트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잠재고객 트래픽을 얻을 가능성이 1/10으로 낮아지게 됩니다. 

 

첫 페이지 중에서도 트래픽이 순위에 따라 차이가 나타나는데 첫 페이지의 1위 일 경우에는 총 트래픽에서 32%를 차지하고, 첫 페이지에서 10위 일 경우에는 2%의 트래픽을 볼 수가 있습니다. 바로 이 트래픽이라는 것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기회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트래픽이 올라감에 따라 그 회사의 매출이나 수익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구글상위작업 노출을 위한 작업은 검색을 해보면 알 수 있듯이 절대 간단한 작업이 아닌데요. 알고 있는 지식이 아무리 많다 하더라도 작업을 위한 시간이 많이 필요로 하며 최적화될때까지의 결과가 검색엔진에 반영되는 시간까지도 결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에요. 

 

3.jpg

 

  • 1
    • 글자 크기
구글상위작업 핵심을 알면 간편하다. (by admin)

댓글 달기

댓글 0
구글상위작업

구글상위작업 안내드립니다.
구글상위노출을 위해 구글상위작업 정보를 제공하는 게시판입니다.

첨부 (1)
3.jpg
681.3KB / Download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