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구글상위작업 미리 준비해보자!

admin2022.10.06 10:47조회 수 42댓글 0

  • 1
    • 글자 크기

 

요즘 인터넷 검색은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누구나 갖고있는 스마트폰으로 조금만 궁금하거나 호기심이 생기면 그때그때 검색하여 궁금증을 풀고 호기심을 만족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검색은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고 우리 일상과 아주 밀접한 것이 되었습니다. 누가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많은 정보를 검색하냐가 그 사람의 업무능력을 평가할만한 기준이 되어버릴 만큼 검색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요즘은 구글에서 검색을 많이 하는 MZ시대인 만큼 구글에 대해 많이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에 구글 상위노출은 굉장히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서 사람들로 하여금 많이 보게하는 것은 또다른 숙제가 됩니다. 그래서 구글상위작업을 하는것이 정보를 많이 보게하고 많이 알리기위해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뭐든지 원리를 알고나면 그 다음부턴 응용입니다. 핵심은 원리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먼저 인터넷의 속성을 먼저 파악해야합니다. 상호간의 연결고리라고도 할수 있는 인터넷에서의 상위노출은 결국 사람이 분석하는 것이 아닙니다. 검색하는 엔진이 분석하여 이 문서나 플랫폼, 또는 홈페이지가 유익하다는 판단을 세워서 나열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판단기준이라고 볼수있는 것은 너무나 많지만 그 중 하나가 연결고리입니다. 이 연결고리는 외부로 이어지는 링크가 되기도 하고 누군가가 플랫폼에 머무는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외부로 이어지는 링크는 백링크라고 명칭되며 머무르는 시간은 체류시간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백링크가 많을수록 작업이 잘 된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체류시간이 긴것도 마찬가지로 상위작업이 잘 되어있다 볼수 있습니다.

 

상호간 연결고리는  만들수 있다면 만드는 작업은 반드시 하는게 좋습니다. 앞에서도 얘기했다시피 그것이 곧 노출과 관계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전에 이것이 악용되어 문제가 되었던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글에서 다음을 검색했는데 다음이 아니라 성인사이트가 메인으로 걸렸던 문제가 생겼던적이 있습니다. 이같은 문제때뭇에 검색엔진은 블랙햇 화이트햇 등의 개념이 만들어 냈습니다. 믿을만한것과 밑을만 하지 않은 것을 구별하기 시작했습니다.

 

구글상위작업은 이런 연결고리를 바탕으로 이루어집니다.  만약 내가 어떤 글을 썼을 때 누군가 내 글을 보는 것만으로도 연결고리가 생깁니다. 그리고 그 글을 보면서 오래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고의 트래픽을 줘서 조회 수를 억지로 올리고 이곳의 체류 시간을 늘린다면 결국은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이 내 블로그를 스크랩해주고 또 내 블로그를링크를 남긴다면 좋은 연결고리가 생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한 어 규 징 작업이 된다면 그것은 결국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결과적으로 좋은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 그자체가 구글상위작업이라는 얘기입니다.  

 

구글 검색 로봇과 크롤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너무나 많은 문서들이 있는데 해당 정보를 정말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제대로 연락 될 수 있도록 구글 검색 로봇 이름 웹 크롤러라고 명칭되는 것은 매일 열심히 새로운 문서를 확인하고 또 새로운 문서 또는 갱신된 문서의 품질을 검토합니다.

 

그다음 검색 상위에 노출시킬지 아니면 뒤로 미룰 지 아니면 아예 제외 할지 결정하는 일을 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크롤링이라고 합니다. 크롤링이 되려면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 등록을 해줘야 신속히 크롤링이 되어 우리가 만든 어떤 것들이 구글 검색 시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도록 합니다. 

 

이미지는 상해 노출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구글 검색 로봇은 항상 새로운 알고리즘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그 업데이트 목적은 새롭고 같이 있고 독창적인 정보를 검색 자에게 효과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문서들이 있기에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기도 합니다.

 

새로운 문서라도 기존의 것들과 비슷한 내용이나 똑같이 비슷한 문서가 나오거나 정부로서 가치가 없는 내용 등도 난무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구글 SEO연구팀은 구글 로봇이 새롭고 가치 있는 글을 제대로 찾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이다. 그 새롭고 가치 있는 글을 찾을 수 있는 핵심 중 하나가 바로 이미지 정보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구글상단작업 방법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파일명을 글 문맥에 맞게 명명 해야 합니다. 디지털카메라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아무런 의미 없는 팔 명이 생성됩니다. 날짜 정도만 나올 뿐입니다. 하지만 파일명을 제대로 등록한다면 검색에도 상위에 나올수 있도록합니다.  또한 그 글에 맞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글을 쓸 때 그에 비슷한 그와 맞는 이미지에 사진을 넣는다면 검색이 구글 검색 로봇은 문맥에 부합하면서 다시 다른 게시물에 사용된 적 없는 고유한 이미지가 등록된 문서를 상위에 노출시켜 줍니다.

 

그렇기에 그 이미지 사용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직접 찍은 사진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데서 사용하지 않은 사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그것을 편집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똑같은 사진을 중복 사용하면 악영향을 미칩니다. 

 

알트태그는 필수입니다. 구글은 시각장애인들도 불편함이 없도록의 문서를 검색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사진 정보를 음성으로 공유할 수 있는 알트태그를 등록을 장려 합니다. 그걸 적극 활용한다면 구글에 상위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소용량 이미지 사용으로 페이지 로딩 속도를 빠르게 한다면 더욱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사진은 적게 등록하는 것이 좋고 아니면 사진 용량을 줄인 뒤 등록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2.jpg

 

  • 1
    • 글자 크기
구글상위작업 여러 가지 방법으로 (by admin)

댓글 달기

댓글 0
구글상위작업

구글상위작업 안내드립니다.
구글상위노출을 위해 구글상위작업 정보를 제공하는 게시판입니다.

첨부 (1)
2.jpg
375.4KB / Download 2